애드테크 애드저스트, 데이팅 앱 마케팅 가이드 발표 디지털경제뉴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에이치소사이어티의 앱은 보안 시스템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최 대표는 “우리가 개발한 소셜 데이팅 앱 시스템은 관리자도 사무실 외에서는 접근이 되지 않도록 설계되었고, 사무실 내에서도 2단계 인증을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

 

아무래도 스타트업이다 보니 업무 협력 체계 등이 쫀쫀하지 않은데 부탁할 건 또 많거든요. 일은 많지만 넥스트 스테이지를 생각하고 성장을 하고 싶은 분들이면 좋겠어요. ㈜큐피스트는 앱 ‘글램’에서 앱 내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템인 젬을 판매하면서 판매화면에 청약철회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가능하며, 사용 후에는 청약철회가 불가한 것으로 안내했다. 이들 사업자들은 앱 소개화면 등에 객관적 근거없이 “대기업, 전문직이 가장 많이 쓰는 앱”, “결혼커플수 637” 등의 광고를 했다.

 

그러나 온라인 만남에 대한 편견으로 활동을 주저하거나, 실제 솔로탈출에 도움이 될지 고개를 갸웃거리기도 한다. 소셜데이팅 이츄()가 소셜데이팅 서비스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설명했다. - 한국의 스타트업이 해외의 서비스를 벤치마킹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음은 한국적인 소셜데이팅 서비스를 내놓아 주목 받고 있다.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소비되는 구축비용과 구축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단축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팅앱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다. 이들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유사한 형태의 다른 오프라인 서비스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하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유저풀을 확보하고 있다는 두 가지 측면을 들 수 있다. 결혼을 전제로 한 기존의 중개 회사들의 경우에는 한 번의 만남을 위해 이용자가 소요해야 하는 비용은 수십만 원을 호가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상대방의 풀도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데이팅 앱의 장점은 ‘다른 사람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된다(54%, 중복응답)’였다. 이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51.1%), 주변 인맥을 통해 만날 수 없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44.7%), 빠른 시간에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20%) 등을 장점으로 손꼽았다. 지인 소개팅에 ‘부담’과 ‘한계’를 느끼는 2030세대가 데이팅 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성장으로 수요도 많아졌고, 공급도 많아졌습니다. 이미 수백개의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진출한 업체가 있으며, 앱스토어에 소개팅이라는 단어만 검색해도 수십개의 어플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선택할 때 서비스가 너무 많고 허위 정보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소개팅 어플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경쟁자가 쏟아지는 시장 속에서 소셜데이팅 앱은 각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특징으로는 16명의 이성 카드를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이용해본 경험은 있지만, 며칠 사용하다가 삭제한 기억이 있습니다. (주)모젯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정오의데이트는 19,460건의 조회수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정오의데이트는 매일 12시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컨셉으로 소개팅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소개팅, 실시간 라이브 채팅, 셀프 소개팅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체들은 가입신청을 받아 작성된 프로필에 허위가 없는지를 심사하고 불량사진과 키워드를 걸러내는 까다로운 승인절차를 거쳐 가입을 허용한다.

 

지난해 4분기 주요 8개 데이팅앱의 다운로드 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7.4% 증가해 2019년 전년비 8.5% 감소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2019년 4분기 앱 이용시간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four.1% 늘어난 대 그쳤다. 이 상태는 간헐적인 의사소통은 있지만 부드럽고 의미 있는 관계는 없음을 의미한다. 이 스캠에서 스캐머들은 해외에 파병된 군인으로 가장합니다. 그리고 피해자와 좀 더 가까워지면 여행 경비나 식대 또는 주거비 명목으로 돈을 송금하도록 설득합니다.

 

나아가 전체 사용자 중 36%는 데이팅 앱을 통해 최소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관계를 찾았다고 답했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소셜 데이팅앱 ‘하이라운지’의 경우, 지난달 가입자 수는 올해 초와 비교했을 때 약 140%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17일 “회원의 신원 인증 시스템을 강화하며 가입 문턱을 높였음에도 지난 7월부터 가입률이 폭증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데이팅 앱처럼 모바일을 통한 만남을 기성세대 관점에서는 ‘가볍다’, ‘인스턴트 만남’이라고 생각할 순 있지만 오히려 가볍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만남인 만큼 신분이 불확실하다는 문제도 있다. 미리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가진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정보가 사실인지를 검증할 시스템이 없기 때문이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서도 데이팅 앱 이용자 10명 중 4명(38.4%)이 ‘허위 정보를 입력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지난해 마약류 관리에 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됐던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의 첫째 아들 남모씨의 경우가 데이팅 앱을 범죄에 이용한 대표적 사례다.

서울 건마 건마 오피 오피사이트 출장마사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애드테크 애드저스트, 데이팅 앱 마케팅 가이드 발표 디지털경제뉴스”

Leave a Reply

Gravatar